2022.01.05.
개인적으로 보유차량마다 캐패시터를 장착하는데 캐패시터는 노후된 차량일수록 효과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 또 다른 차량인 308sw는 아마도 알터네이터나 배터리 쪽 문제로 추정이 되는데 주행 중에 12.8v밖에 유지가 안 되는 전압을 캐패시터 빨로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조만간 배터리를 우선 체크해 볼 예정)
제 6gt는 차령이 1년밖에 안됬지만 놀고 있는 캐패시터가 있어 이번에 장착을 해줍니다.
이미 미니쿠퍼, A6, 308sw 등에 장착을 해 왔고, 이전 차량인 3gt에서 떼어낸 캐패시터를 6gt에 이식하기로 합니다.
6gt 30d lci는 [마일드하이브리드]이며 혹시 이 시스템으로 인해 캐패시터 장착을 하게 되면 에러가 나지 않을까 걱정을 했습니다만 지금 글을 올리는 시점은 이미 캐패시터 장착 후 1년이 지난 시점이고 현재까지 아무런 에러나 고장코드 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캐패시터에 관한 소개 등은 아래 글 참조
6gt 배터리는 트렁크 하단에 있습니다. 저걸 들어내면
배터리가 보이죠. 왼쪽 빨강표시부분에 빈 공간이 있네요. 저기에 캐패시터를 놓기로 합니다.
(+), (-) 를 연결하면 되죠. 단, (-)단자는 배터리에 직결하면 안 되고 차체 볼트에 연결해야 합니다.
위치는 사진상 바닥부분의 볼트에 연결했습니다. (+)는 배터리에 직결.
너무 간단한 diy라서 후속 사진은 없습니다. 약간 빡빡하게 들어가서 트렁크 내장재가 조금 들뜨네요. 사용상 지장이 없어 그냥 다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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