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BMW 6GT

6gt 30d lci DIY - 리어 스포일러 장착

by 설빈화안 2022. 11. 16.


드디어 6gt 가변 리어 스포일러를 더 빛내 줄 스포일러가 배송됬습니다. BMW 바디킷 전문 제조사 영국 맥스톤디자인 제품이며 배송은 약 3주 걸렸네요.

가변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된 차량은 매우 희귀한데 우선 생각나는게 포르쉐 파나메라 gts나 터보, 비엠은 3gt, 6gt가 유일한데 현재 bmw gt시리즈 중 3gt, 5gt는 단종됬고 이제는 6gt가 유일합니다.

3gt 샀을때도 가변 스포일러가 점수100점 만점에 30점은 먹고 들어갔을 정도로 멋있었는데요 ㅋㅋ

3gt 리어 스포일러 올라간 모습

 

6gt 리어 스포일러 전개 전



6gt 가변 스포일러는 3gt 스포일러보다 전개가 되어도 눈에 잘 띄지를 않습니다. 스포일러 각이 너무 누워있어서 자세히 안보면 모를정도,,

6gt 리어 스포일러 올라온 모습. 저게 다 올라온거. 각이 거의 수평임 ㅋ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서 장착을 해봅니다.
장착점에 가서 3만원인가 주면 장착도 해준다는데 나는 똥손은 아니니까 ㅎㅎ, 그리고 예약하고 따로 시간내서 가기가 귀찮네요. 걍 테잎 떼내고 붙이믄 되지 멀~


구입정보는 아래 참고



나는 *카본룩*으로 골라서 저 가격에 4만원이 추가됬다.
실제 카본은 아니고 카본 패턴이 들어간 옵션입니다…


배송이 왔습니다. 이렇게 생김,, 이거저거 맥스톤디자인 정품이라는 스티커가 덕지덕지 붙어있음요…




동봉되어 있는 3m 와이퍼올로 표면을 딲아주고,,




대충 자리잡고선 양쪽 끝단만 우선 테이프 보호지를 살짝 제거한 다음 힘주지말고 살짝만 붙여서 위치 확인해주고 위치가 맞으면 저 빨강 보호지를 잡아당기면서 스포일러를 안착 및 부착하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 끝으로 5mm 정도의 유격이 있네요. 이정도면 사이즈 실패 아니냐?ㅋ




부착은 스포일러 내려놓고 하고 꾹꾹이는 스포일러 올려서 위아래로 양손으로 꾹꾹이를 잘 해줍니다. 절대 스포일러 관절부에 힘 안들어가게 할 것. 의외로 스포일러 as가 많습니다. 힘을 많이 받는 곳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어드바이저가.



다 부착하고 나선 저 쓰잘데기 없는 맥스톤디자인 스티커를 제거해줍니다. 스티커 제거제가 있음 편하죠.




이렇게 설명서도 있습니다. 되게 복잡하게 설명해놨네요. 아 몰랑 난 그냥 대충 붙였어 ㅋㅋ




이런 모습,,1




이런 모습,,2




퀄리티는 솔직히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마감도 별로고ㅎ 딱 맞게 부착되는 피팅감은 솔직히 부족하네요. 근데 어차피 차 뒤에 와서 만져보고 할 사람은 없을테니 그닥 상관 없음.

카본룩이라고 해서 4만원 더 비싼건데 무늬도 별로고 그냥 유광 민짜로 선택하는걸 추천합니다ㅎ



덧.
차 실내에서 보는 스포일러 스르륵 모습은 요렇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