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PEUGEOT 308SW

308sw 1세대 DIY - puzu 앰프 장착 #1편

by 설빈화안 2023. 1. 21.

2022.07.24.

 

오늘 미루고미루다 앰프설치에 들어갑니다.

알리에서 구매한 puzu pz-c7이며 puzu 제품중 가장 저렴한 제품인거 같습니다.

후기도 많고 앰프 전문 업체라 국산차도 diy하는 분들의 자료도 많더군요.

판매자에게 자신의 차종과 연식을 얘기하고 커넥터 뭘 선택해서 사야하냐고 질문하면, 답변도 즉각적이고 친절하게 대응해줍니다.

이번 1편 앰프 설치편은 너무 간단합니다.

장착을 해보니 설치보다 정리가 문제네요.

과정은,

1. 오디오 탈거

2. 앰프 설치

3. 동작 테스트

4. 앰프 위치 및 케이블 선정리

4번은 시간 관계상 나중으로 미루고 오늘을 작동만 가능하게끔 합니다.

 

 

오디오 탈거방법은 아래 영상 참고

https://youtu.be/GZFY04ZH4Ns

 

 

 

 

영상참고해서 탈거. 쉬워요.

 

 

 

 

t20별렌치로 저 2개 볼트 풀고

 

 

 

 

옷걸이 니퍼로 잘라서 양쪽에 낑궈주고 당깁니다.

 

 

 

 

판매자한테 질문해서 선택받은 21번 케이블

 

 

 

 

순정오디오에 꼽혀있는 커다란 커넥터 탈거

 

 

 

 

저 거대한 커넥터 탈거는 이 부분을 누른 상태로 제껴야 합니다.

 

 

 

 

이 두개 커넥터는 뭔지 모르겠네요. 아마 하나는 라디오, 다른 하나는 aux일까요?

 

 

 

 

앰프에는 저 회색과 흰색 커넥터가 맞는 곳은 없네요.

 

 

 

 

이제 21번 커넥터를 순정커넥터와 결합

 

 

 

 

나머지 커넥터도 앰프에 꼽고

 

 

 

 

설명서에 나와있는대로 어플 다운받아 실행해서 블루투스 연결하면 끝납니다.

 

 

 

 

어플에서 이퀄라이저를 상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데

저는 그걸 할 줄 몰라서 그냥 preset 4번으로 선택해서 사용하기로 합니다.

앰프 크기가 생각보다 크네요. 손바닥만한건데 오디오 뒤쪽으로 밀어넣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글로브박스옆으로 구멍을 뚫어서 케이블을 빼고 앰프는 글로브박스안에 넣어둘 생각입니다.

그것은 2편으로 나중에 정리할 계획

결론 및 소감은,

성능이 엄청나네요. 솔직히 카오디오샵가서 튜닝한거 같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전문가들의 섬세한 튜닝은 아니지만 저 같은 막귀는 진짜 체감 성능이 어마어마하네요.

비유하자면 그동안 음악을 핸드폰 스피커로 듣다가 4.1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로 빵빵하게 듣는거 같습니다.

저음이 와.. 문짝이 다 떨려요 어마어마해졌어요 

원래 저처럼 오디오알못들이 저음 쾅쾅거리는거 좋아하잖아요ㅋ

기본 볼륨도 10배는 커진거 같고요.

음분리, 깊이 말해 뭐하나요 ㅠㅠb

앰프 125,000원

케이블 21,000원

알리 세일기간에 구매해서 조금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15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이정도 성능 뽑아낼 수 있는 diy면 저는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네요.

할인 안받아도 20만원 안되는 돈으로 살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차 오디오 diy하실 분들께 강추합니다.

스피커 알갈이 까지 같이 진행하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이전 글 보심 저는 이미 스피커 알갈이도 해놓아서 성능이 더 업되는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