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PEUGEOT 308SW

308sw 1세대 DIY - 휠 도색

by 설빈화안 2023. 1. 2.

2021.10.16

 

휠도색은 처음인데 은색휠보단 검정휠이 나을거 같아서 그냥 해봤어요

휠 크리너 분무기

휠 청소솔

흑색착색제 2통

아크릴코팅제 1통

 

휠 도색 준비물들

 

휠 세척 먼저해주고

차에 비닐 커버 보양해주고

착색제와 코팅제를 골고루 여러번 뿌려서 완성했어요

휠 청소부터 코팅제 마무리까지 한 5시간 걸린거 같네요.

뿌리는건 금방인데 중간중간 말리는 시간 기다리는게 더 오래 소요되네요.

아래 사진 보심 휠색깔이 점점 변하는게 보이실거에요.

귀찮아서 휠 청소도 대충했고

브레이크패드랑 디스크쪽에 신문지도 안넣고 그냥 도색했어요

어차피 디스크에 뭍은 도장은 브레끼 몇번 밟으면 지워질거라 생각해서요.

근데 오판이었습니다.

라이닝과 디스크에 뭍은 도장때문에 브레이크 소음이 생겼고 신호대기시 브레이크 밟아서 한동안 멈추면 브레이크 라이닝과 디스크가 붙어버려서 ㅋㅋ

멈춰있다가 재출발시 텅! 하는 소리와 함께

붙어있던 라이닝이 떨어지면서 충격이 생기네요.

뭐 며칠 지나면 괜찮아질것으로 생각됩니다ㅎㅎ

휠도색하실땐 꼭 브레이크 디스크쪽에 보양작업 하시길ㅋ

착색제만 사용하면 무광인데요

저는 코팅제를 덧입혀서 유광블랙으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유지관리나 청소, 내마모성에서도 코팅제를 도포해주는게 여러모로 낫다고 생각해요.

 

 

 

 

 

빨리 하겠다고 욕심부리면 망합니다

저도 욕심부리다가 눈물자국 한군데 생겼어요ㅠ

도포는 한번은 좌-우, 다음번에는 수직방향으로 번갈아가면서 도포했고

휠스포크 사이는 잘 안되서 3번정도는 휠스포크 사이만 따로 도포작업을 중간중간 하면서 진행했습니다.

 

 

 

 

 

2년 지난 지금 다시 추가 내용,,

 

도색 휠 테두리 부분 점점 벗겨짐,,

하.지.말.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