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BMW 6GT

6gt 30d lci - bsi 브레이크 디스크/패드

설빈화안 2024. 2. 28. 23:25

브레이크패드 교환주기가 도래했다는 알람이 떠서 bmw 고척서비스센터(바바리안모터스)에 예약을 했습니다. 입고 당일 교환이 완료되었습니다만 시간이 없어 차는 그다음 날 찾아왔네요.

어드바이저와 상담 때 bsi 교체받을게 뭐 뭐 있냐고 물어보니 엔진오일은 약 3,000km 정도 남았고 캐빈필터는 엔진오일 교환 시 동시작업한다고 하더군요. 와이퍼는 교환주기가 도래하지 않았지만 교체를 내가 직접 할 테니 그냥 물품을 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와이퍼세트는 트렁크에 넣어줬습니다.

브레이크패드는 전륜 부분만 교환 대상이라는 말에, 브레이크디스크는 솔직히 아무런 기대도 안 하고 그냥 혹시나 하는 마음에 체크 한번 해달라고 한 건데, 뜻밖에 디스크에 턱이 생긴 게 기준을 충족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교환을 해준다고 전화로 안내해 주네요. 그래서 이게 웬 떡이냐 하고ㅋㅋ 그러라고 했죠.

마침 지난 고속도로주행 시 고속영역에서 브레이크가 좀 밀리는 느낌이 있어 패드를 교환할 때가 됐음을 인지하긴 했는데 브레이크디스크까지 교환받는 경사(?)가 생겼네요.

걱정되는 건 bmw의 끼익대는 브레이크 소음인데 아직 주행을 많이 해보질 않아 소음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 길도 안 들어서 브레이크가 좀 밀리네요. 그리고 브레이크오일은 교환주기가 따로 있다고 하니 나중에 교체받겠죠…

오늘 교체받은 거 금액 토털하면 100만 원은 넘을 거 같네요ㅎㅎ


디스크 쌔삥하네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