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피 - 블랙 엠블럼 교체 DIY
그피 = 그랜드 C4 피카소
저의 그피는 흰색 바디 차량입니다. 오늘은 트렁크 후면의 은색 시트로엥 엠블럼 더블 쉐브론을 블랙 엠블럼으로 교체하기로 합니다.
알리에서 구매했으나 제가 구매한 링크는 지금 없는 걸로 나오고 비슷한 제품의 링크를 걸어둡니다. 사이즈와 형상 등을 자신의 차량에 맞게 잘 확인해서 구매하시길,, 이 링크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닙니다.
1pcs 3D ABS car Letter Front Head Hood Bonnet Emblem Rear Tail Bumper Trunk Sticker Badge Decal styling Accessories - AliExpress
크기가 같죠?
우선 시트로엥 글자부터 마스킹 테이프로 위치를 잡아줍니다.
이거 글자 사이사이가 지저분한데요? 아무래도 청소를 좀 해야겠습니다.
플라스틱 리무버를 이용해 하나씩 떼어냅니다.
요딴식으로,, 쉽습니다. 떼는 건,,
이렇게 스티커 흔적이 남습니다.
일일이 글자와 글자 사이를 마스킹테이프를 간격에 맞게 한 글자, 한 글자 잘라서 붙여주면 베스트인데, 넘 귀찮습니다.--;; 그래서 그냥 네임펜으로 저딴식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요런 식으로 R이 시작되는 곳도 꼼꼼하게 마킹.
스티커 흔적은 이걸로 지웁니다. 지금 글은 간단하게 쓰는데 이걸 지우고 닦아내고 이 작업이 한 번에 안 끝납니다. 네번을 뿌렸다 닦았다 해야만 지워집니다. 손도 많이 가고 시간도 소요가 됩니다.
여기까지 장장 한 시간이나 걸림. 접착제 제거제는 유분이 있어서 이걸 또 비눗물로 표면을 닦아서 뽀드득하게 만들어 줬습니다. 튜닝샾에서 하면 그냥 붙이겠죠? 근데 그럼 점착력이 약해서 떨어질까 봐 괜히 이런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차를 아끼는 차주니까요,,??
글자를 하나씩 손으로 일일이 붙이고, 다음 쉐브론(갈매기) 차례,, 역시 마스킹테이프로 마스킹을 꼼꼼하게 해 줍니다.
위에서 했던 것처럼 다시 스티커 흔적 제거작업을 합니다. 이건 한 30분 걸렸음,, 역시 비눗물로 마무리 닦아주고,
크기가 똑같은 줄 알았는데 막상 붙이려고 보니 블랙 엠블럼의 쉐브론(갈매기)이 조금 작더라고요,, 사이즈를 감안해서 집중력을 발휘해서 붙였습니다. 보시면 마스킹해 놓은 것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모두 2시간 좀 넘게 걸렸습니다. 이래 오래 걸릴 줄은 몰랐,,
옆에 C4 엠블럼과 picasso 엠블럼은 교체를 할지 랩핑을 할지 걍 놔둘지 생각중임다. 일단 블랙 C4 엠블럼은 알리에 없더라고요. 블랙 picasso 엠블럼은 있던데 크기가 더 크고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