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30d 마일드하이브리드의 2023년 1년간 주행 통계입니다.
배기량 3,000cc 디젤, 공차중량 2.2톤의 차량의 연비로써는 상당한 수준이네요.
주행 시간의 50%는 시내주행, 나머지 50%는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
주행 거리의 10%는 시내주행, 나머지 90%는 고속도로 주행입니다.
평일에 주로 서울 시내 막히는 길 출퇴근(왕복 20km, 편도 약 50분 소요) 및 2주에 이틀정도 지방 장거리 출장을 다니는 운행패턴입니다.
특이사항 - 휠 20인치 817m 교체 - 이것으로 인해 연비하락 약 2km/l 있습니다.
(20인치 bmw 휠 중 무거운편이라고 하네요…)
따로 연비 향상을 위한 주행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주행속도는 99% 속도규정에 맞게 다닙니다.(카메라 귀찮아서,,)
기름을 FULL로 주유하면 평균 약 1,000km 정도 주행가능한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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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GT 30d lci는,
대형 세단으로써 후석 에어서스와 조합되어 장거리, 장시간 운전에 피로감이 적고
트렁크가 유리까지 들려서 열리는 스포트백 형태라 짐 싣고 내리기도 수월한 유틸리티성도 있고
30d 디젤 66토크, 286마력 = 주행상 스트레스 없는 점
저속으로 15km/h 에서 엔진이 정지되어 신호대기시 디젤 특유의 진동과 소음에서 자유로운 점.
타보니 마일드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보다는 디젤의 단점을 상쇄하는 면에서 궁합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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