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CITROEN GRAND C4 PICASSO

그피 - 차박 세팅 #1

by 설빈화안 2023. 6. 2.

차박 개시…



어제 그피로 첫 차박을 했습니다.
https://sulvin.tistory.com/m/entry/%EC%B0%A8%EB%B0%95%EC%9D%BC%EC%A7%80-20230531-%EA%B2%BD%EB%82%A8-%EB%A7%88%EC%82%B0-%EC%B0%BD%ED%8F%AC

차박일지 20230531 - 경남 마산 창포

전주들러 내일 부산 녹산공단으로 가는 길입니다. 오늘은 내일 일정상 중간에 위치한 마산 창포항 부근을 지도로 검색해서 와봤습니다. 저는 딱히 유명 차박지를 찾아다니는 것은 아니고 다음

sulvin.tistory.com




소문대로? 차박에 상당히 좋은 차더군요. 무엇보다 2열을 폴딩하기만 하면 평탄화가 그냥 되어서 넘나 좋은 거 ㅎㅎ

차박 세팅을 할 때 보통은 평탄화가 가장 번거롭고, 돈이 들고, 신경 쓰이는 부분이죠. 이런 면에서 그랜드 c4피카소는 최고의 차박용 차량 같습니다.

제 키는 184, 평탄화 후 누워보니 조금 타이트하게, 간신히 발을 뻗고 누울 수 있더군요. 그리고 제 키에도 내부에서 허리를 굽히지 않고 양반다리로 앉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비교적 편안하게 거동 가능. 카니발처럼 전폭이 넓지는 않아 2명이 내부에 있기는 조금 버거울 수도… 하지만 1인 차박은 뫄 최고입니다.



긴 전장으로 키가 커도 차박 가능



2열을 폴딩하면 이렇게 트렁크와 2열 의자 사이에 공간이 생겨버리는데…




그피는 순정으로 트렁크와 2열 의자 사이를 메꿔줄 수 있는 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거 진짜 대박ㅎㅎ




이 보드를 다 내려주면 이렇게 사이에 있던 공간을 메워줘서 10초 만에 평탄화 완성…




그 위에 캠핑매트 대형 제일 싼마이 아마 5,000원인가 했던 걸로 기억…

이 캠핑매트 한번쯤 다 보셨죠?



안에다 이렇게 깔아주면 끝…




옆문 열고 찍은 사진. 저 매트 사진상 4칸이 아마 175cm 정도 될 듯…




별도의 침낭은 안 덮고 구스바지, 미쉐린맨 타이어 바지 입으면 따숩… 우아기는 경량패딩으로…




엄지척


제 키 184로는 조금 타이트하므로 추가 평탄화 보드를 구매해서 안쪽 길이 공간을 더 늘려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